1. 핵심내용
본 영상에서 이사양 잡스님은 블로그를 아직 시작도 하지못한 초초초보자를 대상으로 애드센스란 무엇인지, 어떤 방식으로 수익형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설명을 해줍니다.
(이사양 잡스는 블로그로 돈을 버는 이른바 '블돈사'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블로그만이 아니라 그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할 수있는 '태도'를 보유한 준비된 성공인이라고 할 수도 있는 유명 유튜버 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요약된 내용을 파악한 후, 영상을 반복 시청하면서 주옥같은 내용을 내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영상 보러가기는 맨아래에 있어요)
2. 세부내용
애드센스는? 광고중계 시스템을 갖춘 구글의 회사입니다. 만약 애드센스라는 광고 중계업체가 없다고 가정해봅시다.
여러분이 자신의 블로그에 여러가지 정보형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 정보글을 찾아 꽤 많은 사람들이 검색이나 입소문 등을 통해 여러분의 블로그를 들락거립니다. 여러분인 그 들락거리는 수많은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고 싶습니다. 그런데 만약 애드센스라는 광고중계업체가 없다면 우리는 신발을 광고하려는 나이키나 광고를 통해 승객들을 끌어모으려는 항공사 등을 일일이 찾아가 내가 이러이러한 블로거인데 당신들 광고를 게재할테니 클릭당 얼마씩 수수료를 달라고 요구해야합니다. 물론 그 전에 내 블로그 글을 찾는 이들에게 가장 어필할 수 있는 광고는 과연 무엇인지 연구부터 해야겠지요. 블로그 방문객들이 거기에 있는 광고배너를 클릭해서 실재로 구매가 이루어졌는지도 확인해야하고 그에 상응하는 수수료는 어떤 방식으로 받을지도 논의해야할 겁니다. 한마디로 아주 번거롭고 복잡합니다.
사람들이 붐비는 블로그에서 광고를 하고싶은 상품이나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들락거리는 블로그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자신들의 상품과 서비스와 궁합이 맞는 곳을 찾아 일일이 광고게재 협상을 하고 다달이 수수료를 정산해 지불하는 일은 또 얼마나 번거로울 까요.
이와 같이 광고를 유치하고 싶은 블로거와 광고를 게재하고 싶은 광고주를 이어주는 것이 구글 애즈와 구글애드센스입니다. 광고주가 접촉해야할 상대는 구글애즈이고 반대편인 블로거가 접촉해야할 상대는 구글애드센스입니다. 그리고 구글 애즈와 구글 애드센스가 광고주와 블로거 사이에 위치하면서 그 둘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어지도록 가교를 놓는 것입니다.
우리는 블로그로 수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므로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생각해봅시다. 애드센스는 우리 대신 우리 블로그에 들어오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을법한 광고가 무엇인지 '알아서' 분석해 줍니다. 분석해줄 뿐 아니라 적합한 광고주의 광고를 유치하고 적절한 위치에 '자동으로' 그 광고가 달리도록 해주며 다달이 '자동으로' 정산해서 광고주로부터 광고비도 '대신' 받아서 지급해줍니다. 참 편리하겠죠.
이런 식으로 블로그와 광고주를 이어주는 '애드센스'와 같은 중계시스템은 구글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도 애드포스트도 그런 시스템이고 그밖에도 여러 다른 중계업체들이 블로거와 광고주를 연결해줍니다. 그런데 왜 제가 초보블로거인 여러분들에게 '애드센스'를 권할까요. 애드센스가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 다른 중계시스템에 비해 월등하게 높은 수익을 여러분들에게 나누어 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글을 작성하고 광고를 유치한다고 할때 애드센스를 통하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할때보다 최소 5배, 많게는 20배이상 높은 광고수익율을 가져다줍니다.
그런만큼 애드센스는 여러분의 블로그에 대해 확실한 기준으로 철저히 관리를 합니다. 승인부터 쉽지 않습니다. 광고비를 지불하는 광고주들의 이익에 위배되지 않게 이 블로그가 이런 저런 편법이나 불법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건강한 블로그임을 확인하고 그 확인과정은 승인 이후에도 지속되어 기준에서 벗어나면 언제든 '계정 제한(게재 광고수 감소)'이나 심각한 정책위반시에는 '계정 정지(광고 정지, 승인 취소)'의 제재를 가해 더이상 광고로 수익을 얻을 수 없게 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블로그 수익을 올린답시고 갖가지 잔머리와 편법을 이용해 클릭수나 트레픽에 영향을 주는 짓은 절대로 해서는 안될 행동입니다. 당신이 한일을 구글은 다 알고있다고 보시면 정확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 승인을 받게되면..
광고 코드를 받아 내 블로그 글과 글사이, 블로그 페이지내 어디든 그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그 광고코드는 애초에 승인받은 URL주소 안에서만 유효하며 아무 홈페이지에나 넣는다고 광고수익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광고 수익이 $10를 넘게 되면 '핀번호'라고 하는 것을 집주소로 우송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핀번호는 짧게는 수주에서 길게는 수개월 후에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핀번호를 받아야 이제 명실상부한 광고수익형 블로거로서 명함을 갖게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해야할 일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수익금을 입금받을 수 있는 은행 계정을 애드센스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광고수익 누적금액이 $100를 넘게되면 비로서 그 수익금을 애드센스에 등록한 내 계정으로 (환전 수수료 등 차감 후 나머지 금액을) 입금받을 수 있게됩니다.
3. 영상 바로가기
그럼 이제,
지금까지의 커닝페이퍼를 참고하면서,
본 영상을 반복 시청하며
내용을 완전한 내것으로 만들어 봅시다
돈버는 방법 1인자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feat.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 -> 영상 바로가기 클릭
댓글